안녕하세요. 벌써 겨울이 온 지 몇 달이 흘렀습니다. 제가 겨울을 싫어하듯 저의 자동차도 겨울에 취약한 친구인데요. 여름에도 마찬가지지만 겨울에는 차량관리를 더욱 확실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에 관리하면 좋은 것들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 계신가요?

겨울철 차량관리

자동차는 민감한 기계로 저희가 추운만큼 자동차도 춥기 때문에 영하의 날씨에 자신의 자동차 관리를 소홀히 하신다면 더욱 큰 사건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차량관리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차량관리법 첫 번째는 배터리 점검입니다. 겨울의 가장 큰 문제는 아무래도 낮은 온도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게 되면 배터리의 성능은 점점 감소되는데요. 계속 성능이 감소되게 되면 결국에는 전압이 도달하지 못해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황까지 도달할 수가 있습니다.

겨울철 무우 보관법

최근에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이렇게 영하의 온도의 배터리가 성능이 감소되면 자동차 계기판에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는 경고등이 켜져 상황을 알 수가 있지만 이런 옵션이 없는 자동차는 상태를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하실 텐데 이럴 경우에는 직접 배터리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배터리의 잔량 같은 경우 직접 확인하기 간편한데 먼저 자동차의 전원을 완전히 꺼주신 뒤 배터리의 위쪽 점검을 할 수 있는 창을 통해 색깔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색깔이 녹색인 경우 정상이며 검은색인 경우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는 뜻과 충전을 해야 한다는 뜻이며 , 색이 없는 투명한 색깔이 나온다면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를 뜻합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낮은 온도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상황까지 된다면 상당히 상황이 난처해질 수 있으며 배터리 말고 다른 제품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배터리 관리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 차량을 관리하는 법 그 두 번째는 냉각수입니다. 부동액과 냉각수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이 둘은 같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고 계절에 따라 나뉘는데 여름에는 열을 식히기 위한 용도로 냉각수라 부르고 겨울철에는 부품이 얼지 않게 하기 위해 부동액이라 칭합니다.

 

그래서 온도가 낮은 겨울철이 되면 부동액을 넣는 곳을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부동액 같은 경우에는 기존 온도가 높을 때 보다 더 높은 농도로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보통 물과 5:5 비율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물의 비율이 부동액 보다 높게 되면 자칫하다간 부동액이 얼어버리는 상황이 일어날 수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5:5 비율로 나누어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빈집 보일러 동파방지

또한 부동액을 바꾸실 때에는 지켜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를 주행해서 엔진이 뜨거울 때는 부동액을 넣으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부동액을 넣게 되면 달궈져 있는 엔진 내부로 인해 넣은 부동액이 다시 나와서 화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엔진을 충분히 식힌 뒤에 장갑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뚜껑을 열고 주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겨울철 국종류 베스트

다음으로 겨울에 차량을 관리하는 법 세 번째는 바로 우리가 가장 많이 보는 앞유리와 앞유리에 달려있는 와이퍼와, 워셔액입니다. 운전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앞뒤 좌우를 잘 살피면서 운전을 해야 하는데요, 여러 곳을 효율적으로 살피며 운전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야가 중요할 텐데요.

 

일반적으로 드라이브를 하면 가장 많이 보는 곳이 앞유리창이고 혹시라도 눈과 비같이 시야를 방해하는 친구들이 내리는 경우가 생기면 운전에 방해가 됐을 텐데요. 특히나 겨울 같은 경우에는 앞유리에 성에가 끼는 경우도 생길 텐데 이럴 때에는 도구를 이용해서 무리하게 성에를 제거하지 마시고 시동을 켜신뒤 앞 유리에 히터를 켜주셔서 천천히 성에를 녹인 뒤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만약 성에 제거가 힘드시다면 자신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헝겊 등을 앞 유리에 덮어놓고 퇴근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으며, 유리 이외에도 와이퍼의 상태나 워셔액 등도 항상 상시 점검을 하신 뒤 드라이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겨울에 차량을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철저한 차량 점검으로 사고 없는 주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0) 2021.12.24
난방비 지원사업  (0) 2021.12.22
무선청소기 추천  (0) 2021.12.21
양도소득세 납부기한  (0) 2021.12.20
신용점수 올리는방법  (0) 2021.12.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